Primo Toys 큐베토 코딩 챌린지


<큐베토 코딩 챌린지 소개>

 

‘Primo Toys’가 주최, ‘주한영국대사관’, ‘영국국제통상부’ 후원하여 유치원생 6, 7세와 초등 1, 2학년을 대상으로 올해 처음 실시하는 [큐베토 코딩 챌린지]는 큐베토 플레이세트를 활용하여 창의력, 문제해결력을 발휘할 수 있는 도전의 기회입니다.

경쟁이 아닌 아이가 갖고 있는 무한한 상상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도전의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.

큐베토 코딩 챌린지 신청하기

참가  어린이들 모두에게 큐베토 블록(29,000원)을 선물로 드립니다 🙂


* 신청서에 챌린지에 참가할 어린이 및 동행할 보호자의 정보를 모두 기재 바랍니다.

(참가자 1명 당 최대 2명 동반 입장가능, 신청서에 기재한 인원 외 출입이 불가능합니다)

* 대사관 출입 시, 신분증을 제출해야 할 수 있으니 반드시 지참 바랍니다.

* 참가자는 답안을 연습할 수 있는 노트, 필기구를 준비해주세요.

* 입장은 13:00~13:30까지 입니다. 이 시간 이후에는 대사관 출입이 엄격히 제한됩니다.

* 참가자의 인적정보(본인확인 및 나이)관련 허위사실 발견 시, 시상은 취소됩니다.


<큐베토 코딩 챌린지 일정>

 

13:00~13:30 참가자 접수 및 입장

13:30~13:50 개회식 및 안내

14:00~14:50 경연

15:00~15:30 심사

15:30~16:00 시상식 및 폐회식


<문제 예시>

 

큐베토 코딩 챌린지는 총 50분 동안 5문제가 출제되며, 큐베토 플레이세트를 활용 해야합니다.

* A->B, 최종 목적지로 가기 위해 큐베토가 갈 수 있는 길을 최대한 많이 찾기

* 특정 블록(왼쪽, 기능블록 등)을 활용하여 가장 효율적인 길 찾기 등

아이들에게 해결해야 할 과제가 주어지고, 이를 얼마나 정확하게 또 독창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지 종합적인 사고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.


<심사 기준>

창의성(유창성) : 알고리즘을 많이 찾았는가(20점)
창의성(독창성) : 최소블록을 사용한 알고리즘을 구성하였는가(20점)
창의성(과제 집착력) :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과제를 마무리할 수 있는가(10점)
디버깅 : 알고리즘의 오류를 찾아 수정할 수 있는가(10점)
문제해결력(창의적 사고) : 기능블록을 사용한 알고리즘을 구성하였는가 (20점)
문제해결력(문제처리 능력) : 명백하고 간소한 효율적인 알고리즘을 구성하였는가 (20점)


<규정>

1. 참가 자격

1.1. 자격 제한

– 대회의 참가 자격은 대회일 기준 공시한 연령에 한에 제한한다.

1.2. 참가 부문

1) 참가자는 대회일 현재 참가자의 학년이나 연령을 기준으로 해당 부문에 (유아 6세~7세 부문, 초등 1~2학년 부문)에 지원할 수 있다.

2) 재학중인 학년 기준이 우선하며 예외의 경우 연령으로 한다.

2. 종목 개요

2.1 종목 설명

– 문제지에 주어진 문제를 큐베토 플레이세트를 활용하여 본인만의 방식으로 풀어 답안지에 제출하는 종목이다.

2.2 사용 교구

– 본 대회에서는 PRIMO TOYS의 큐베토 플레이세트만을 사용해야 하며 이 외의 교구는 허용되지 아니한다.

2.3 준비 사항

– 참가자: 답안을 연습할 수 있는 노트, 필기구

– 학부모: 신분증

3. 대회 일정

3.1 대회 접수 확인

– 참가자는 대회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된 접수기간 내에 온라인 접수를 완료하고 참가비를 입금하여야 한다.

– 참가자는 대회 당일 정해진 시간에 접수대에서 각 부문별 참가를 확인하고 참가자 명찰을 배부 받아야 한다.

– 참가자 명찰을 배부 받지 못한 참가자는 대회장에 입실할 수 없다.

3.2 대회장 입실

– 참가자는 배부된 명찰을 부착하고 13:30까지 대회장으로 입실해야 한다. 명찰을 소지한 감독관, 참가자, 학부모를 제외한 인원은 대회장에 입실할 수 없다.

– 대회 시작 10분전까지 감독관과 참가자 이외는 대회장에서 퇴실해야 한다.

3.3 대회 공지

– 참가자는 필기도구를 제외한 일체 모든 물품은 대회장에 반입 할 수 없다.

– 개회식이 진행 된 후 감독관은 대회 시간 및 요령, 답안지 제출 방법 등 대회관련 내용을 공지한다.

3.4 대회 시작

– 지정된 대회 시간이 되면 감독관은 ‘대회 시작’을 선언한 후 신속하게 문제지를 배부하고 대회를 시작한다.

– 대회가 시작되면 참가자간의 대화 및 핸드폰 사용 등 외부와의 접촉은 일체 금지되며 이를 위반할 시 경고 조치한다.

– 대회 시작 후 참가자는 대회시간 동안 주최측에서 제공한 큐베토 플레이세트를 활용하여 코딩할 수 있다.

– 참가자는 대회 중 부득이한 문제가 발생한 경우 감독관에게 도움을 요청할 수 있다.

3.5 답안지 제출

– 참가자는 대회시간(50분) 내에 완성한 답안지를 감독관에게 제출한다.

– 프로그램의 제출은 대회 시작 후 40분 이후부터 가능하며 제출 후에 대회가 종료될 때까지 자신의 자리에서 대기한다.

– 참가자는 작성한 답안지를 잘 확인 한 후 제출해야 하며, 이 과정에서 발생하는 실수에 대한 책임은 참가자에게 있다.

3.6 종료 및 퇴실

– 대회 시작 후 50분이 경과하면 감독관은 ‘대회 종료’를 선언하고 대회를 종료한다.

– ‘대회 종료’가 선언되면 참가자는 개인 소지품을 정리하고 자신의 자리에 대기한다.

– 대회 종료 이후에는 프로그램을 작성하거나 제출할 수 없으며 이후에 제출된 답안지는 무효로 처리한다.

4. 제한 사항

4.1 경고 사유

– 참가자가 고성, 자리 이동, 소란, 소동 등 타인의 경기를 방해하는 일체의 행위는 금지되며 이를 위반할 경우 감독관은 즉시 경고 조치하며 경고 후에도 계속될 경우, 경고 누적의 사유로 실격 조치한다.
– 경기 시간 중 참가자는 핸드폰 사용이 금지된다. 이는 외부와의 접촉을 차단하여 경기의 공정성을 높이기 위한 조치이며 감독관은 이를 적발할 경우 경고 조치한다.

4.2 실격 사유

– 접수자와 실제 참가자가 다른 경우 적발과 즉시 실격 된다. 경기 후 시상 과정에서 대리 참가가 확인될 경우 시상을 취소하고 별도로 고발조치 할 수 있다.

– 경고 누적으로 인한 실격

– 경고가 2회 이상 누적될 시 참가자는 즉시 실격된다.

– 실격자는 실격 즉시 대회장에서 퇴실되며, 실격자의 응시물은 무효 처리된다.

5. 심사 및 발표

5.1 심사 기준

– 공지한 기준을 토대로 심사가 이루어진다.

5.2 결과 발표

– 대회 결과는 경연 후 심사과정을 통해 당일 발표된다.

5.3 시상 계획

– 대회 입상자는 상장 및 부상을 당일 시상식을 통해 수여된다.

6. 기타 사항

– 본 규정은 수정이 필요한 경우 일부 수정될 수 있으며 수정된 규정을 최종 규정으로 한다.

– 최종 규정은 대회 7일 이전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한다.

– 본 대회 참가자가 작성한 답안지의 소유권은 본인과 PRIMO TOYS가 공동으로 소유하며 PRIMOTOYS는 대회의 발전과 홍보 등을 위해 이를 사용할 수 있다.

– 위에 규정되지 아니한 사항은 주최측의 내부회의를 통한 판단에 따르며 주최즉의 결정은 추후 번복되지 않는다.


<유의사항>

* 주최측 사정에 의해 코딩 챌린지 관련 내용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.

* 신청자의 개인사정에 의한 코딩 챌린지 당일 불참은 환불 불가합니다.

* 대회 관련 문의는 031-903-5467로 문의 바랍니다.